지혜는 기초 학문으로부터 시작된다🌹
2022년 5월 SNS 포스팅한 글인데요. #remind 공유합니다. :-)
이전 기록의 사유를 리마인드 하면서 2024년 7월 11일, 오늘의 나에게 추억을 되뇌며 감회가 새롭기도 하면서 환기되는 것 같습니다. ^^
신의 경지로 간 분들도 공부를 하는데 우리는 말할 것도 없다.
학문은 우리가 지혜를 얻는 데 필요한 그릇과 같다.
지혜라는 성수를 담아 오려면 그릇을 가지고 가야 한다.
영어와 수학 같은 학문이 지혜를 얻는데 무슨 도움이 되냐 물을 수 있지만, 다른 언어를 하나 배우는 것은 다른 문화를 통째로 내 안에 가져오는 것이다. 수학을 배우는 것은 인간 사회의 가치 체계를 누구나 인정할 수 있는 형태로 이해하게 해준다.❤️
기초 학문을 배우는 것은 지루하고 괴로운 일이지만 무조건적인 암기를 건너뛰고는 지혜를 얻을 방법이 없다. 모든 지혜는 언어와 문자로 표현하고 설명해야 하기 때문이다.
투자의 대가가 되기 위해서는
언어와 수학을 누구보다도 잘해야 한다.
오랜 성공과 실패를 경험하다 보면 지극히 세속적인 투자 세계에서도 나만의 철학이 탄생한다. 나는 그것이 무엇이든 한 분야의 대가가 된 사람들을 철학자라 생각한다. ^^
위대한 철학자는 생각의 각성에만 출현하는 것이 아니라 지독하고 지루한 공부와 몸의 움직임 끝에서 탄생한다고 믿는다.
오늘도 최고의 하루 보내시기 바랄게요😘❤️

"오늘을 죽을것 처럼 살아라...." 뼈 때리는 한마네요. ㅎㅎ
답글삭제🤣🤣🤣🤣 파이팅해요~ 🤓👋🏻🔥🔥🔥🔥🔥
삭제언어와 수학 열심히! 메모
답글삭제✍🏻✔️🔥🔥🔥🔥 👏🏻👏🏻👏🏻👏🏻
삭제수학을 아직까지 ^^:: 1+1 = 2 로 만족하고 싶은데 안될까요???
답글삭제ㅎㅎㅎㅎ 투자는 멀리하시겠다는 의중으로 들립니다만 에헴~ ㅎㅎㅎ
삭제